OTP 보안 서비스
보안번호 초기화
Home > 엘터가이드 > 전쟁가이드 > 엘터 아레나
발키리 수호전이란?
발할라 지역에서 진행되는 발키리 수호전은 발키리를 수호하는 1개 국가와 발키리를 처치하는 4개 국가의 대립 구도로 진행되는 국가 단위 PVP 컨텐츠 입니다. 국가별 정해진 요일에 따라 발키리 수호전이 진행되는 국가가 결정되며, 해당 정보는 게임 내 전투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할라 지역은 95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 가능하며, 레겐샤인의 ‘슬레이프니르’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 30만 골드가 소모 됩니다.
발키리란?
- 발키리 수호전의 핵심 존재로, 유저가 신청 후 선정되면 직접 변신하여 조종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입니다.
- 란드그리드(파이터), 군느(슈터), 에이르(메이지) 3명의 발키리가 존재합니다.
- 발키리는 높은 HP와 교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디버프 스킬과 버프 스킬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 발키리가 모두 사망할 시 발키리 수호전에서 패배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위치 선정과 스킬 사용이 필요합니다.
[발키리 란드그리드(파이터) 정보]
[발키리 군느(슈터) 정보]
[발키리 에이르(메이지) 정보]
발키리 변신 신청
- 발키리 수호전 시작 이전 수비 국가의 엘터는 10분동안 발할라 필드 미미르의 샘 지역의 화로를 통해 발키리 변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발키리 변신 신청은 3차 승급을 완료, 10,000점 이상의 명예 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엘터만이 신청 가능합니다.
- 발키리 변신 선청 후 선정될 경우 명예 점수가 소모 됩니다.
- 발키리 변신 신청 시 캐릭터 클래스와 같은 클래스의 발키리로 자동 신청 됩니다.
- 미니맵 하단의 ‘발키리 신청 현황’ 버튼을 통해 주의사항과 현재 변신 신청 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클래스별 최대 2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 인원 중 클래스별 각 1명의 엘터만이 발키리 변신으로 선정됩니다.
- 수비 국가의 발키리 변신 신청시간 동안 나머지 4개 국가는 ‘솔 게이트’와 ‘마니 게이트’를 통한 수비 국가 침공이 불가능 합니다.
- 발키리 변신 신청 시간 종료 시 발키리 수호전이 시작되며 변신을 신청한 엘터 중 랜덤으로 선정되어 발키리 변신이 진행되며 발키리 신전 지역으로 텔레포트 됩니다.
- 발키리 변신에 선정된 엘터는 변신 이전의 모든 이로운 버프와 해로운 디버프가 해제 됩니다.
- 발키리 변신에 신청한 인원이 존재하지 않거나 변신 완료 후 접속을 종료했을 경우 NPC 발키리가 생성됩니다.
발키리 수호전 진행
- 발키리 수호전은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 발키리 수호전이 시작될 경우 수비 국가에 위치한 모든 캐릭터는 화면 상단에 발키리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생성됩니다.
- 수비 국가는 최대한 많은 수의 발키리를 생존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 수비 국가 캐릭터가 사망 시, 미미르의 샘에 위치한 ‘생명의 소환진’에서 부활합니다.
- 공격 국가는 발키리 수호전 시작과 함께 ‘솔 게이트’ 또는 ‘마니 게이트’를 통해 수비 국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공격 국가는 최대한 많은 수의 발키리를 빨리 처치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공격 국가 캐릭터가 사망 시, 국가 이동에 사용했던 게이트에서 부활합니다.
- 발키리 수호전이 진행되는 동안 4개의 공격 국가는 전략적 동맹 상태로, 다른 국가의 캐릭터를 공격할 수 없으며 거래, 파티, 스쿼드, 채팅 등의 상호 작용 역시 불가능 합니다.
- 발키리 수호전이 진행되는 동안 5분 마다 발할라 필드의 곳곳에 발키리의 영혼 조각이 등장합니다.
- 수비 국가 캐릭터가 발키리의 영혼 조각을 활성화할 경우 발키리에게 이로운 버프를 부여합니다.
- 공격 국가 캐릭터가 발키리의 영혼 조각을 활성화할 경우 버프를 저지할 수 있습니다.
- 공격 국가 캐릭터가 발키리의 영혼 조각을 활성화할 경우 자신과 인근 파티원에게 버프가 부여됩니다
- 큰 영혼 조각일수록 강력한 버프를 부여합니다.
- 발키리로 변신한 엘터의 접속이 종료되면, 동일한 HP를 지닌 NPC 발키리가 발키리 신전에 생성됩니다.
발키리 수호전 종료 및 보상
- 발키리 수호전 종료 시 수비 국가는 생존한 발키리의 수와 생존 시간에 비례하여 보상을 획득합니다.
- 타국가 캐릭터를 처치한 내역이 있거나 발키리 영혼 조각을 활성화하여 발키리에게 이로운 버프를 부여한 내역이 있을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수비 측 보상
10분 미만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 1개 획득
10분 이상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 2개 획득
20분 이상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 3개 획득
30분 (종료)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 상자 4개 + 생존한 발키리 1/2/3 마다 1/2/3 추가 획득
- 공격 국가 캐릭터는 처치한 발키리의 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합니다.
- 타 국가 캐릭터를 처치한 내역이 있거나 발키리의 영혼 조각을 활성화하여 버프를 저지한 내역이 있는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성공 여부 공격 측 보상
공격 성공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 2개 + 내 국가가 처치한 발키리
1/2/3명 마다 1/3/5개 추가 획득
공격 실패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 1개 + 내 국가가 처치한 발키리
1/2/3명 마다 1/3/5개 추가 획득
※ 공격 성공은 발키리 3마리를 제한 시간 내에 모두 처치했을 경우를 의미합니다.
- 발키리 수호전 공훈 상자에서는 에인헤랴르 장비 레시피 및 대천사 기어코어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 보상을 획득할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가 자격 조건
수비 국가 타 국가 캐릭터를 처치하거나 발키리 영혼 조각을 활성화하여 발키리 버프
공격 국가 타 국가 캐릭터를 처치하고나 발키리 영혼 조각을 활성화 하여 버프 저지
- 아군 스쿼드 캐릭터가 킬/발키리 영혼 조각 활성화/저지를 한 경우에도 보상을 획득할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한번이라도 보상 획득 자격을 얻으실 경우 발키리 수호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1) 캐릭터가 사망 상태일 경우
2) 조건을 충족한 아군이 너무 먼 거리에 있는 경우
3) 자신 또는 킬을 당한 캐릭터가 부활 후유증 상태인 경우
- 발키리 수호전 종료 후, 수비 국가 엘터들은 ‘생명의 소환진’으로 이동합니다.
- 발키리 수호전 종료 후, 공격 국가 엘터들은 자국의 ‘솔 게이트’ 또는 ‘마니 게이트’로 이동합니다.
- 발키리 수호전 종료 후, 발키리 수호전에 참여한 모든 엘터에게 잠시 동안 ‘평온의 가호’가 부여되어 의도치 않은 공격에 사망하지 않게 됩니다.
- ‘평온의 가호’는 수호전 종료 후 자국으로 돌아가면서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전투 정보 UI 에서의 확인
전투 정보 UI를 통해 발키리 수호전의 일정 및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정보] > [전투정보] 메뉴를 통해 전투정보UI를 활성화하거나, ‘단축키 설정 - UI호출’ 항목에서 단축키를 지정하여 전투정보UI 창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메인프로모션배너 1
  • 메인프로모션배너 2
  • 메인프로모션배너 3
스카이 노블레스 페이지 이동
약어사전
AP
wook573 0
Bling 0
맨날맞냐 4
복숭아범 1
2108 1

2022-12-02